석이의 정보2016. 1. 14. 02:23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눈이 내리면서 도로에서 사고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운행이 많아지면서 자동차보험이 필수가 되고 있는데요. 인터넷을 활용해 비교견적을 내보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는 가입자와 보험사가 직접 계약을 체결하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올 해들어 자동차보험의 의무보험이 사망, 후유장애 1억에서 1억5천으로, 부상이 2천에서 3천으로, 대인배상이 1천에서 3천으로 상향 조정되었고 보험료도 5% 정도 올라갔습니다. 최근 자동차보험사는 대부분의 가입자에게 자기부담금을 일부 설정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과실상계에 따라 보험사간에 보상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사고가 나면 무조건 손해를 보는 구조라서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본의 제도를 따르고 있는데 미국처럼 과실여부가 큰 쪽이 모든 비용을 부담하는 쪽으로 바꾸면 안전에 더 많은 신경을 쓸 텐데 제도를 바꾸지는 않고 있습니다.


대면채널의 보험사와 다이렉트 보험사간의 차이점이었던 사고처리에 대한 부분이 같아지면서 다이렉트로 가입자가 몰리고 있는데요. 대형보험사는 사고처리 인원을 따로 운영했지만 지금은 아웃소싱으로 바뀌었고 다이렉트 보험사와 차이가 없어졌기 때문에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비교견적을 받아보는 것과 더불어 다이렉트 보험사를 선택한다면 가장 싼 보험료를 낼 수 있게 됩니다. 전 년도 손해율이 높은 보험사에게 우량가입자를 우선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주어 손해율의 균형을 맞추기 때문에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됩니다.


보험사 브랜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입자라면 모르겠지만 단순한 비교견적을 내보는 것 만으로도 상당한 비용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가장 높은 보험사와 가장 싼 보험사의 차이는 생각보다 커서 가족이 함께 기분 좋게 외식할 수 있는 비용이나 배우자에게 작은 선물을 줄 정도가 될 수 있으니 간과하기는 어렵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운행하는 자동차의 1년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되기도 합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간단하게 견적을 의뢰할 수도 있고 비용을 들이지 않고 상담도 가능해졌는데요. 블랙박스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할인을 하고 있으니 가입시 반드시 명시를 해주어야 합니다.


매 년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라서 생각하지 않고 가입했던 경험을 떠올리면 아까운 돈을 잃은 것 같아서 꽤나 아쉽습니다. 다이렉트보험사의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링크해두니 필요하신 경우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경제가 어렵다고 말하고 있는 시기에는 필요 없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링크]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Posted by sugg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