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고 의료기술과 제약기술이 발전하면서 의료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대부분의 의료비를 보장하고 있는 우리나라지만 비급여와 일부 의료비에 대한 비용을 부담을 덜고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민보험으로 불리우는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과 가장 싼 곳을 알아봅니다.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어디서든 의료실비보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은행의 방카슈랑스를 비롯해 홈쇼핑에서도 보험을 광고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채널인 설계사와 온라인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염두해두고 있는 경우라면 몇가지 요령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6 의료실비보험 바뀐 점
새해가 되면서 보험료가 일부 상승했고 정신과 질환에 대한 보장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울증,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기어상실, 편집증, 공황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DTSD), 틱장애의 보장이 가능해졌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질환을 반영한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가정 경제규모
의료실비보험은 오랜 기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불입을 해야 하기에 가정 경제의 규모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과한 것은 모자라만 못하다는 말이 있으니 불입할 수 있는 규모를 결정해야 합니다.
특약구성
의료실비보험은 태어날 때부터 갱신형이지만 특약에 대해서는 비갱신형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특약을 골라 맞춤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족력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특약을 구성하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특약을 구성하지 않고 실비만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암보장
암은 발생빈도가 높으면서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질병입니다. 암보장에 대한 가입이 미비하다면 특약을 통해 보장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암보혐이 가입되어 있는 경우라도 한 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비중복
실비부분은 중복보장이 불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을 여러개 가입했다고 해도 하나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특약의 경우 중복이 되어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이미 실비부분을 가입했다면 중복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통원비한도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의료비, 질병통원비, 상해의료비, 상해통원비로 구성되어 있고 통원비의 경우 5만 원과 25만 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원비의 규모가 커지고 있어 한도를 높게 설정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가족형
가족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을 하면 보험료를 상당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개별로 가입하는 것에 비해 적게는 30%까지 차이가 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실속을 따지는 경우라면 하나의 요령이 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장 싼 곳
온라인의 비교사이트는 보장내용, 보험료, 보험사별 비교가 가능하고 한자리에 모아놓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입자와 보험사가 직접 계약을 하는 방식이라서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터넷으로 비교사이트를 찾아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쉬워졌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보험사별로 보장내용, 보험료를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비용 없이 상담도 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을 더 이상 늦출 필요는 없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링크] - 가입요령,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