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시기에 가입하는 태아보험 가입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식 명칭은 어린이보험이지만 태아시기에 가입을 하면 주산기특약을 가입할 수 있고 출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과 주거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결혼연령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늦게 결혼하고 출산도 늦어지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데 이로 인해 태아보험의 중요성이 이전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환경이 나빠지고 사회적인 역활과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출산 시 발생하는 위험이 커지게 되었고 당연히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은 가입시기입니다. 태아보험은 22주 내에 가입을 해야 주산기특약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시기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태아보험은 크게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는 평준보험료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갱신형이 대부분입니다.
손해보험사는 자연보험료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갱신형이 많습니다. 태아보험의 보험료는 암보험이나 종신보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보험사에서 가장 크게 지급해야 하는 보험금이 사망에 대한 보장인데 어린이보험에는 사망에 대한 보장은 없습니다.
생보사와 손보사,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대한 보험료 차이도 그다지 크지는 않습니다만 비갱신형은 보험료를 조절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반면 초기 비용이 저렴한 갱신형은 보험료를 조절할 수 있는 여지는 없습니다. 손보사는 약관에 명시된 것만 보장을 하기 때문에 약관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갱신형 태아보험 가입 요령을 따르면 좀 더 현실적인 보험료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의 경우 보장기간이 길수록, 납입기간이 짧을수록, 적립보험료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상승하게 되어있습니다. 보장기간에 맞춰 납입기간을 전기납으로 설정하고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면 좀 더 현실적인 보험료가 될 수 있습니다.
태아가 성장했을 때를 대비해 적립보험료를 활용하고자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지만 중도에 약관대출을 쓰는 것 이외에는 활용도가 낮습니다. 태아가 성장하는 기간을 20년으로 보면 인플레이션에 의해 돈가치가 하락하고 만기 시에 활용할 수 있는 가치가 줄게됩니다.
적립보험료의 차액으로 펀드를 가입하거나 어린이 변액유니버셜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활용도 면에서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을 생보사에 가입하고 가족형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면 생보사와 손보사의 보장을 두루 받을 수 있으며 보장대비 보험료도 크지 않습니다.
[관련글]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입자와 보험사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라서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입요령대로 보장 내용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보험료를 직접 산출할 수 있고 비용 없이 상담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터넷의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쉬워졌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도 않습니다.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조금의 수고로움을 들이면 제대로 된 태아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링크] - 비용 없이 상담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