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장 싼 곳에 관심을 두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자동차의 운행이 빈번해지고 고가의 자동차가 많아지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의무를 넘어 꼭 해야만 하는 것이라는 의식이 자리잡혔습니다.
예전에는 의무가입인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좀 아끼려다 큰 코 다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016년이 되면서 자동차보험의 보장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의무가입인 책임보험의 한도가 바뀌었는데요.
2016년 자동차보험 보장변경 내용
사망, 후유 1억 보장이 1.5천으로, 부상 2천이 3천으로, 대인배상 1천이 3천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보험료도 일부 상승이 되었습니다.
설계사 위주의 자동차보험이 다이렉트로 옮겨지기 시작한 것이 근래의 일입니다. 자동차문화가 성숙해지고 사고처리에 대한 보험사의 방식이 바뀌면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한 인식도 달라졌습니다. 이전에는 설계사의 영역이라는 것이 존재했습니다.
경력이 짧고 경험이 적은 운전자의 경우 설계사의 경험과 법규지식이 도움이 되었으나 블랙박스의 보급과 보험사의 사고처리 방식이 아웃소싱으로 바뀌면서 사고처리가 간단하고 명확해졌으며 다이렉트와의 격차도 없어졌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상대적으로 싼 것을 알면서 망설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한가정에 두 대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도 많아져서 자동차보험의 비용이 이전보다 많아졌습니다. 지인의 부탁으로 가입을 하던 시대는 지나갔고 실속을 따지면서 가장 싼 곳에 가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가입률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은 이러한 추세에 따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장 싼 곳과 가장 비싼 곳을 비교해보는 것은 당연한 것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안하면 바보소리를...
보험사별로 가장 비싼 곳과 가장 싼 곳이 생기는 이유는 손해율 때문입니다. 손해보험사는 손해율에 대한 관리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년도에 손해율이 높아진 보험사는 손해율을 조정할 수 있게 우량가입자의 우선가입권을 갖습니다.
우량가입자에게 보험료의 혜택을 주어 손해율을 낮추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때문에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더라고 보험사별로 보험료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인 보험과는 다르게 나이가 적을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이 됩니다. 사고이력을 가지고 있거나 보장범위가 넓을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세 한정 또는 부부한정으로 운전자한정으로 가입하면 보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는 보험사별로 비교견적을 통해 가장 싼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발달하면서 온라인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정보를 찾는 것이 쉬워졌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도 않습니다.
비교견적을 받아보면 가장 싼 곳과 가장 비싼 곳의 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액으로 가족끼리 기분 좋게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비용이 되거나 배우자에게 작은 선물을 할 수도 있으며 한 해 운용하는 자동차의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간과하기는 어렵습니다.
비용 없이 상담도 가능하고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알아 볼 수 있어 실속형 가입자의 가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가 대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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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포스팅은 해당업체에서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