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이의 정보2016. 10. 12. 12:42




매 년 찾아오는 자동차보험 가입일은 보험사들의 경쟁으로 피로감을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많은 보험사들이 앞다투어 점유를 늘이려는 노력의 일환이기는 하지만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어 난감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가입일이 지나기 전에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몇 일을 미루다가 주말이 겹쳐 낭패를 보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가입일이 도래하기 전에 신경써서 미리 가입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네트워크가 발달하면서 자동차보험의 가입 경로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실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가입자들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이미 오래 전부터 진출을 했지만 인식전환이 되지 않아 점유를 늘리고 있지 못했습니다.


많은 정보가 공유되는 시대의 흐름속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이전보다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었고 이전보다 많은 가입자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대면 채널의 설계사를 통한 자동차보험의 가입방식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보장성보험과는 다르게 매 년 가입을 해야 합니다. 보장내용이 상이하지는 않지만 보험사별로 가입금액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연령과 운전자의 범위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의 연령이 낮고 운전경력이 적을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고 운전자가 넓은 범위일수록 상승하기도 합니다. 보험료를 책정할 때 운전자의 범위를 줄인 개인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며 연령이 높은 운전자가 있다면 명의를 달리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갱신일이 도래하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장 싼 곳을 찾아 가입을 경험하면서 놀란 것은 보험사별로 책정되는 보험료의 차이입니다. 어느 정도의 차이를 예상하고는 있었지만 가장 싼 곳과 가장 비싼 곳의 차이는 예상을 넘어선 수치였습니다.


오랜 기간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알지 못했던 것을 새삼 알게 되니 반갑기도 하지만 늦게 알게 된 것에 대한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보험료의 차이를 적극적으로 알아보지 않았음에 대한 미련도 있었지만 알게 된 것에 대한 희열도 교차를 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사고처리의 복잡함은 블랙박스의 보급과 보험사의 사고처리 방식이 바뀌면서 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로 과실상계가 명확하고 빨라졌으며 아웃소싱의 사고처리 인원은 보험사별로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보험사들은 비용절감을 위한 대처로 사고처리에 대한 인원을 따로 운영했던 기존이 방식에 벗어났으며 다이렉트 자동아보험과의 차별의 벽이 무너진 것입니다.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가입자들의 입을 통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회자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하면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디바이스의 발달은 장소와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으면서 다이렉트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가입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인적사항만 기재하면 보험사의 전화를 통해 가입내용과 보험료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상대비교가 가능해졌습니다.


가장 싼 곳과 비싼 곳의 차이는 가족이 즐겁게 외식을 할 수 있는 비용이 되거나 운행하는 자동차의 한 해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쉽게 보아넘길 것은 아닙니다. 배우자에게 작은 선물을 할 수 있는 비용이되기도 하며 한가구 2대의 자동차를 소유한 경우라면 그 차이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약간의 수고로움이 동반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비교는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한 선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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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습니다.


Posted by sugg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