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서키스의 본명은 '앤드류 클레멘트 서키스(Andrew Clement Serkis)' 로 영국배우입니다.
이 형님은 1964년 생으로 올해 54세 되시겠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태생 배우들과 달리 앤디 서키스의 이름을 알고 있는 사람은 흔하지 않다.
그는 영국배우가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요소가 없는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나 톰 히들스턴과는 다른 외모와 연기 패턴에서 관객을 사로잡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그다지 늘씬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앤대 서키스가 대중들에게 조금이나마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반지 하나 가지고 원정씩이나 떠나는 영화에 출연하면서부터이다.
엄청나게 스케일을 키운 '반지의 제왕' 은 다소 황당무게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무명의 배우들을 세계적으로 알리기도 하였지만 모션 캡쳐라는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컴퓨터 그래픽과 합해진 모션 캡쳐는 반지의 제왕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모션 캡쳐를 이용한 연기에서 앤디 서키스는 두각을 나타냈고 인기덤에 오르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반지를 지키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주인공 앞에 나타난 다소 괴기스러운 등장인물 골룸은 많은 코미디에서 회자될 정도로 시대의 아이콘이었고 앤디 서키스는 독특한 목소리와 모션 캡쳐를 이용해 훌륭하게 연기를 마쳤다.
앤디 서키스가 잘할 수 있는 연기를 찾아낸 것이기도 하다.
뒤이어 출연한 킹콩에서는 영장류의 습관을 습득하기 위해 3개월의 시간을 투자하였고...
고릴라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잘살려내면서 얼굴 없는 연기자로서의 영역을 구축했습니다. 27년 무명의 세월을 겪으면서 자신의 영역을 찾던 앤디 서키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반지의 제왕시리즈 3편과 킹콩에서 완벽하게 모션 캡쳐를 연기하면서 문화재 수준에 올랐다.
혹성탈출의 시저는 정말 대박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간이라고 할 수 밖에 없는 표정 연기는 모두 앤디 서키스의 몫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서키스의 연기를 두고 진짜가 아니라고 평가하지만 인물을 대신하는 영역을 뛰어넘은 연기가 더욱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환타지에서 모션 캡쳐를 더 많이 활용할수록 앤기 서키스의 이름이 오랫동안 관객들에게 회자될 것입니다.